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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라보

1994 대우 라보

by 소라사키 2024. 7. 25.

해당 모델 생산 기간 : 1991~1995
차량 등록 : 1994.10.10
촬영 일자 : 2024.07.25
촬영 장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대구7' 지역 번호판을 달고 있다.

이 차량과 같은 원형 헤드램프에서
현재 우리에게 익숙한 사각형 헤드램프로 바뀐 것이
1995년 4월인데, 이 모델은 원형 헤드램프이므로
1차 페이스리프트 이전의 모델이다.


전면부에 엔진룸이 없기 때문에 충돌 사고 발생 시
상당히 위험한데, 40km/h의 속도로 사고가 나도
운전자가 사망한다는 결과가 나와
다마스가 2003년 다마스2로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앞 오버행을 더 늘렸다.

비슷한 원박스형 1톤 트럭인 현대 포터2 나
기아 봉고3는 일반 승용차보다 큰 차체에
상대적으로 높은 운전석, 충돌 안전성은 낮더라도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며 에어백 등의 안전 및 편의장비가
추가로 적용되는 변화를 거치며 최소한의 안전성은 갖췄으나
라보는 그마저도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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