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모델 생산 기간 : 1995~1998
차량 등록 : 1997.02.20
촬영 일자 : 2024.05.09
촬영 장소 : 경상북도 상주시
국산화율 99.88%로, 엑센트와 더불어 완전 국산화된
모델이며, 현대자동차 최고의 역작으로 꼽힌다.
전작이었던 엘란트라에 장착되었던
미쓰비시제 시리우스/오리온 엔진은 현대자동차 자체 개발
국산 4기통 알파/베타 엔진으로 바뀌었으며
현대자동차의 수석 디자이너였던 최종민씨가
고려 청자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되었다.
라디에이터 그릴이 없는 물방울 형상의 곡선이 두드러진
유려한 디자인과 엘란트라에 뒤처지지 않는 출력과 성능,
넓은 실내공간, 안정된 주행감 등 덕분에
기아 세피아와 대우 에스페로가 박 터지게 싸우던
준중형차 시장의 절대 1인자로 올라섰으며
현재까지도 부동의 준중형급 판매 1위를 지키게 한
기념비적인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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