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모델 생산 기간 : 1998~2000
차량 등록 : 1998.11.13
촬영 일자 : 2024.09.24
촬영 장소 : 경상북도 상주시
오늘날, 크레도스 1보다 잔존 개체수가 압도적으로 적은데,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변경된 디자인이
기존의 디자인보다 별로라는 평이 많았으며
엔진이 바뀌고 옵션이 추가됨에 따라 가격이 크게 인상됐고
당시 경쟁 모델이었던 현대 EF 소나타, 대우 레간자,
르노삼성 SM5는 모두 완전히 새로운 신차였던 반면에
크레도스 2만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적게 팔렸다.
1999년 초반에는 동급 최초로 로버에서 설계한
V6 2.0L DOHC KV6 엔진이 채택되었으며
이 때부터 오세아니아에도 수출되기 시작했고
수출명도 내수명과 동일했다.
2000년 7월에 옵티마로 풀 체인지되면서 단종되었으나
해외에서는 2001년까지 생산되었다.
1999년부터 2001년까지 현대 소나타 3, EF 소나타와 함께
고속도로 암행 순찰차용 차종으로 선정되었다.
한편, 암행 순찰차는 한동안 모습을 보이지 않다가
2016년부터 부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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