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모델 생산 기간 : 2002~2005
차량 등록 : 2003.07.29
촬영 일자 : 2024.07.26
촬영 장소 : 대구광역시 달서구
출시 직후에 마케팅 컨셉을 상당히 잘 잡았는데,
성능이나 기술적인 부분을 공략하기보다
르노삼성자동차의 이미지에 맞게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이미지 컨셉으로 공략을 시도했고
유명 록 밴드 '퀸'의 'Too Much Love Will Kill You'를
BGM으로 사용해 CF가 유명세를 타면서
브랜드 인지도에서도 상당한 이득을 보였다.
이와 더불어 출시 당시 경쟁 국산차 모델들에는 없던
오렌지색, 카키색, 깊은바다색, 금모래색 등의
당시로서 파격적인 색을 주력으로 밀어붙이며
CF도 선보였고, 보수적인 느낌의 준중형차라는 인식을
지워나갈 수 있었고 준중형차의 주요 소비층인
20~30대들의 취향도 적절히 충족시키며
긍정적인 효과를 거뒀다.
'르노삼성 > SM3'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4 르노삼성 SM3 (1세대, N17) (0) | 2024.08.03 |
---|---|
2005 르노삼성 SM3 (1세대, N17) (0) | 2024.08.02 |
2005 르노삼성 SM3 (1세대, N17) (0) | 2024.08.01 |
2003 르노삼성 SM3 (1세대, N17) (0) | 2024.07.24 |
2002 르노삼성 SM3 (1세대, N17) (0) | 2024.07.23 |